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교통사고 났는데 정밀검진
어제 교통사고를 크게 당했는데요
아직은 손과 목만 아픈 상태인데
목도 원래 안아프다가 오늘부터 아프기 시작한거 거든요

그래서 후유증이 걱정돼서 그러는데
병원에서 교통사고 때문에 전체적으로 정밀검진 받고싶다 말씀드리면 아직 아프지 않은 부위까지 검사가 가능할까요? Ct나 mri 등등


answer Re : 교통사고 났는데 정밀검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교통사고 후에 전체적인 정밀검진을 받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하면 의료 전문가는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아프지 않은 부위에 대한 검사도 가능할 수 있으며, 이는 의사의 판단과 근거에 따라 결정됩니다.

CT 스캔이나 MRI와 같은 영상 검사는 부상의 정도와 의심되는 부위의 특정 조사에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러한 검사는 부상의 정도, 내부 손상, 염증, 혹은 기타 문제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후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 통증의 위치, 강도, 진행 상황 등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할 의사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귀하의 증상과 상황에 기반하여 최적의 검사 방법을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부위에 대한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지 여부는 의사와의 상담과 신체 검진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교통사고 났는데 정밀검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교통사고로 접수를 한 경우라면 교통사고와 관련 없는 부위나 증상에 대해서는 검사가 불가능합니다. 단 많이 걱정된다면 건강보험으로 접수하여 검사 진행 가능할 수 있으니 담당 선생님과 상의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