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검진 결과
안녕하세요, 건강검진결과가 궁금해서 남깁니다.
1. Ca19-9 수치가 43정도 나왔는데 추적관찰만할정도로 높은수치는 아닌거죠?
2. 분변잠혈검사에서도 양성이 나왔는데.. 작년 대장내시경검사때도 이상없었고, 21년도에 치질수술한적은 있지만 지금은 이상이 없구요.. 아니면 다른 영향때문에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 결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아주 높은 수치는 아니므로 추가 정밀 검사 를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시 내시경 검사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 결과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Ca19-9은 일부 암 종양의 진단과 추적을 위해 사용되는 특정 혈액 검사입니다. 일반적으로 37 U/mL 이하의 수치가 정상 범위로 간주되지만, 정상 범위는 검사를 수행한 실험실이나 의료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치가 43 정도일 경우, 추적 관찰이 필요한 수치인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변잠혈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을 경우, 이는 잠재적인 소화관 문제나 질병의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검사 결과만으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상세한 평가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의사와 상담하여 해당 결과를 해석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나 조치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 결과는 개인의 상황과 의료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해석되어야 하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자세한 설명과 평가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