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달에 두번 생리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한지 7개월이 되가는 주부입니다. 결혼전에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했구여 한 3년전쯤 알레르기 피부로 바뀌어서 일년에 3개월 정도는 생리를 안했습니다 병원에 가서 여쭤보니 체질이 바뀌어서 어쩔수 없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호르몬 주사를 일년에 한번씩 두번 맞았습니다...그러다 결혼을 하고 나서는 날짜도 정확하게 빠지는 달도 없었읍니다 하지만 기간 전에 10일정도 했는데 지금은 한 15~16일 정도 합니다 첨에 양이 적게 나오다가 일주일쯤 양이 많아집니다 그래도 꾸준히 했기 땜에 걱정을 안했는데 이번달에는 10 6~15일에 끝났는데 24일날 또 하는겁니다...주위에서 두번씩 할수도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서요 생리를 너무 길게 해서 2세 계획도 잡을수가 없네요 제가 나이가 많아서 빨리 아기를 가져야 하는데 걱정입니다...빠른 답변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결혼하구 나선 알레르기가 없어졌습니다 )



answer 상담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규섭
이규섭 전문의 부산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정상적인 생리는 매 21일에서 38일 간격으로 반복하는 것이며, 통상 생리기간은 일 주일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질의자의 경우 한 달에 두 번씩하는 경우는 배란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기능성 자궁출혈 혹은 자궁자체에 병이 있어서 발생하는 기질성 자궁출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부인과 병원을 방문하여 그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  매달 일정한 간격(21일-38일)으로 월경이 반복될 수있도록 하여야 하며, 월경기간 이외에는 자궁출혈이 없는 상태로 유지 되어야만 정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가 오래 지속되면 임신이 잘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임신을 원하시면 이러한 상태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산부인과 선생님의 진료를 받도록 하십시오. 

답변 >> 부산대학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이규섭 교수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