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외상으로 인한 고관절 관련 문의..
- 성별 :남
- 혈압 :정상
- 키/체중 : 172 / 66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부모님 모두 당뇨
과거병력 :방광,간,위장,심장등등 좋지 않음.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고관절관련(운동장애)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바쁘시니 최대한 제딴엔 그나마 짧게^^
발음성고관절 판정후 고관절주위근육,인대를 수술받았습니다.
섬유???라고 하던데요?
운동중 스트레칭을 억지로 하다가 사고가 났었고 이후 다친 오른쪽의 골반이기울어져 나오게 됐고 동측의 고관절은 더 내회전 되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바깥방향으로 기울어진 다친 다리의 허벅지뼈가 기울어서 고관절이 더 내회전되는 부분입니다. 관심을 갖다보니 고관절내회전에 대해 좀 생각해오게 됐었고 무면허 교정까지 받아보게 됐습니다.클리닉이니 뭐니 어지간한건 해봤으나 소용이 없어서요.
다친 오른쪽고관절의 운동범위가 제한되기에 다릴벌리려고 할 시에는 엄청난 통증 때문에 자질어집니다. 왼다리도 이에 맞춰서 조금씩 변화 되오고 있었음을 알고 있고 실제로 비슷한 증세로 발음성고관절환자가 종종 느낀다는 사타구니 쪽의 마찰이나 잠김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찌됐건 솔직히 무면허 교정으로 왼쪽고관절부위는 통증과 운동범위가 좋아졌는데 다친 오른쪽이 여전히 문제입니다.
수술후 붓게된 오른쪽 고관절주위를 보니 많이 부어있는데 이게 안없어지다가 무면허 교정자에게 말해서 통증을 참고 마사지를 받은바,심한 피멍자국이 생겼다가 없어지면서 붓기가 가라앉았고,황당하게도 왼쪽고관절이 부드러워지며 마찰과 잠김증세가 거의 사라지는걸 확인하게 됐습니다.오른쪽도 좀 변화느낌이 있는거 같습니다.
답답한건 역시나 왜 수술부위의 고관절은 여전히 통증과 함께 운동제한이 있느냐는
겁니다. 어디서 읽은건데 고관절주위근육은 의외로 약물주사투입에 잘 반응한다고 본것 같습니다만,그게 아니고 연골쪽일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수술주치의 얘기로는 얽혀버린 고관절주위의 인대와 근육을 절개후 봉합했다고 하는데 당최 자세히 얘길 안해줍니다.
틀어진 골반사진을 보고도 골반은 문제없다고 얘기하던 레지던트분이 떠오릅니다.
친절하실거 같고 해서 더 물어보고 싶은 많은 내용은 있지만 줄이겠습니다.
제가 가진 증상이 뭘까요? 다리좀 편하게 움직이면 소원이 없겠습니다.
필요하시면 더 자세한 증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외상을 입은건 21년전
입니다.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