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이단순포진

- 성별 :
- 혈압 :
- 키/체중 :  cm /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 과거병력 :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 상담내용 :
저의 아들은 6세된 남자아이입니다. 2년전부터 눈아래 단순포진이 처음생긴후 계속 같은자리에 반복해서 나더니 지금은 거의 2주마다 한번씩 나는데 점점 범위가 커져 아래와 옆으로 퍼져서 납니다.  가려움에 아이도 계속 손을 댄답니다.
1.계속되는 재발에  조금 증상이 나타나는 기미만 보여도 약국에서 아시클로버를 사서 바르는데 이렇게 계속 발라도 되는지요? 
2. 평소 괜찮을 때도 덥거나 하면 그 부위가 벌겋게 된답니다. 이미 흉터도 많이 나구요. 거기에 상처재생연고를 발라도 되는지요?
한의원에서는 눈아래 중간부분에  신경절이 있어 그 쪽으로 번지면 위험하다고 해서 지금 한약을 계속 먹고 있습니다. 아시클로버는 바르지 말라고 하구요 그병원에서 주는 약을 바르라고 하는데 행여 더 문제가 생길까봐 못 바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answer Re: 아이단순포진
민형근
민형근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민형근 입니다.

아드님의 단순포진으로 고민이시군요.
정확한 상태는 직접 진료후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단순포진은 임상적으로 피부 또는 점막에 홍반성 기저부위에 군집을 이루는 소수포를 관찰할 수 있으며 국소적으로 소양감 및 작열감을 동반하는 급성 수포성 질환입니다. 감염부위, 면역상태에 따라 다양항 증상이 발생하며, 재발성보다 초발성일때 증상이 더 심하고 높은 합병증을 가지게 됩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계속되는 재발에 조금 증상이 나타나는 기미만 보여도 약국에서 아시클로버를 사서 바르는데 이렇게 계속 발라도 되는지요?
=> 아시클로버 연고를 도포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한경우 경구투여나 정맥투여가 효과적입니다. 바쁘시더라도 내원해주신다면 증상에 맞기 적절한 치료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처방해드리겠습니다.

2. 평소 괜찮을 때도 덥거나 하면 그 부위가 벌겋게 된답니다. 이미 흉터도 많이 나구요. 거기에 상처재생연고를 발라도 되는지요?
=> 수포성 병변이 치유되면서 일시적으로 흉터와 홍반이 남아있을수 있지만 2차감염과 심한 염증이 동반되지 않았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개인적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지속적으로 재발을 한다면 피부과전문의의 진료를 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것을 권유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