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병에 대하여 문의 드립니다.

- 성별 :이규훈
- 혈압 :
- 키/체중 :171  cm /  68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신경계 ,
- 과거병력 : 신경계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피부병 - 얼굴 습진, 무좀  혹은 균오염
- 상담내용 :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얼굴주위의  피부가  이상증상으로  보기도 좋치않고, 걱정이 되어 몇가지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본인은 최근 5년 사이 태양에 하루 10시간 정도 노출되는 직업군에 있었습니다.
몇년사이에 피부가 전체적으로 까만 흑점 그리고 까맣게 피부가 탄듯하게 부분적으로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A집에서 오래동안 살다가 B집으로 이사온지는 3달 되었어며 이사온 B집에는  10년정도 사람이 제되로 살지 않았다고  ( 거의 물건만 있고 빈집인 상태였습니다. )합니다.

본인의 피부증상입니다.

1...입술 주위 - 의 피부가 갑짜기 장마철( 10일 전 ) 부터  입술 좌 , 우측 주위에 피부가 까맣게 변해있습니다.

얼굴이 정방향에 있을때 정면에서 보면 -  입술에서 옆방향 그리고 옆방향에서 아래방향으로 약간 길게 옆으로 까맣게 피부색상이 변해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우측 입술 주위에는 얼룩이 져있는것 처럼  피부가 파여있었면서 까맣게 색상이 변해있습니다.

계속해서  피부가 얼룩지게 파여있는 부분이 깊어지며,  아래로 흘러내리는 모양으로 까맣게 펴져있습니다.

2...코의 밑부분 (  코방울 부분  ) 의  좌,우 측  피부가 길게 움푹 파여있었며 1~2년 사이에 계속적으로 파여 들어가 코밑부분이 길게, 깊게 움푹 파여 있습니다 .

파여있는 부분은 피부가 습진이 있는 피부처럼 색상이 부드러운 살색색상으로 보입니다.

3.....1항 -2항 증상 말고는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가렵거나 아픈증상은 없습니다. )

선생님 문의 드립니다.
상기의 이상피부증상은 ...

1.....피부의 노화현상 인지요  아니면 피부 질환인지요.

2.....피부질환의 병명은 무엇인지요.

3.....치료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4.....치료할려면 피부과로 가야하는지 어느병원으로 가야하는지 굼금합니다.

수고하십시요.

2009년 7월18일







answer Re: 피부병에 대하여 문의 드립니다.
이창균
이창균 전문의 청담고운세상닥터지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자세하게 증상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셨지만,
피부과 특성상 직접 보지않고는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방치하지 마시고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올려주신 내용을 봐서는 어루러기 증상이 아닐까 합니다만,,
진료후 정확한 안내가 가능할 것입니다.
어루러기는 곰팡이균에 감염되어 몸에 갈색 또는 흰색의 각질이 동반되는 증상입니다.
주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곰팡이균이 감염되기 쉽습니다.

어루러기에는 진균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방법이 되는데,
곰팡이 균이 확인 되지 않은 것이라면 다른 증상이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방치하지 마시고 자세한 검사를 위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