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1인데요 사랑니가 누워있다네요.

- 상담내용 : 이번에 잇몸이 부어서 치과에 갔더니 큰병원을 가라네요.
아주대병원을 갔서 엑스레이 찍고 나니까. 사랑니 2개가 누워있데요.  이걸 뽑아야하는데 하나는 조금 나왔고, 다른 하나는 아직 잇몸에 파묻혀있는거 같아요.
8월 21일에 수술?시술?받는다고 하는데
그 수술에 대한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바로밑에 신경이 지나간데서 위험할수도있다던데; 무서워요. 얼마나 아픈가요? 잇몸을 갈라서 치아를 3등분해서 꺼낸다네요. 국소마취고.
후유증이나 그런것좀 알려주세요~


answer Re: 고1인데요 사랑니가 누워있다네요.
박영국
박영국 의사 경희대학교치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셔요?
사랑니는 흔히 정상적으로 나오지 못하고 잇몸뼈 속에 파묻혀(매복지치) 있거나 앞으로 경사져(근심경사지치) 그 자체가 염증을 유발하거나 인접한 치아를 압박하여 신경통을 일으킵니다. 일단 사랑니가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일 경우 제거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매복 상태에 따라 제거수술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하치조신경이라는 부위의 국소마취(전달마취)를 전 시행하고 이후 잇몸을 걷어내는 판막거상술, 사랑니를 덮고 있는 잇몸뼈의 일부를 제거하는 골제술, 사랑니를 조각내는 치관절제술, 사랑니의 제거, 잇몸의 봉합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대개의 경우 하치조신경관에 가까이 위치해 있지만 수술 방법의 발달로 신경손상은 거의 없답니다. 수술후 약 일주일 정도의 부기와 통증이 있으나 의사의 처방대로 약을 드시고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 큰 고통이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