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부터 항문에 힘을주면
항문 안쪽면에 뭔가 있는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별로 아프진않은데...걱정되서요..
변보는데 아프거나 그러진 않아요..피도 안묻어나오고
예전에도 이런적있었는데..몇일 놔두었더니 없어지기도했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항문 거근 증후근인가..그런 증상과 비슷한거같은데..
학생이라 대부분이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구요...
그리구 항문외과 가면..마니 창피한가요...가본적이없어서..에휴,,부끄럽네요..
직접 확인해 보아야 확실하겠지만 내치핵일 가능성이 높고 항문출혈도 없고 통증도 없다면 조금 더 관찰해보아도 큰 문제는 없을 곳으로 사료되나 확인을 원하면 간단한 검사로 확인이 가능하니 병원에 방문하세요.
검사할 때 항문 이외에는 덮어드리니 그다지 수치스럽지 않습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은 통증을 동반하는데 환자분의 증상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참고가 되실까 해서 설명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문거근증후군이란 특별한 이유 없이 항문통증이 심하게 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항문거근이라는 항문주위의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면서 유발하는 통증으로 밤에 더 심하게 와서 잠을 깨기도 하며 보통 몇 분 동안 통증이 왔다가 가라앉는 것을 반복하기도 합니다.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하기도 하여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나 편두통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뻐근하고 항문안에 무언가 들어있는 느낌이 오며 쥐가 나듯 경련이 오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앉을 때 통증을 더 심하게 느끼기도 합니다.
항문통증이 다른 특별한 질병 없이 통증만을 유발하는지를 판명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항문주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치핵이나 항문주위 농양, 치루, 치열, 직장암과 같은 질환에 의해서 유발된 통증이 아닌지 확인하는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사의 항문진찰과 그 외 항문초음파, 대장내시경으로 원인질환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치료법이 언급되고 있지만 대부분 치료효과가 좋지 못합니다. 환자에 따라서 약물치료나 항문 주사요법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