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환 옆쪽에 몽우리같은 것이 있습니다(부고환염 관련)

- 상담내용 :
제가 올해 2월 정도에 고환에 불편함을 느끼고 고환 주위에 몽우리(아주 작은 덩어리)가 만져져서 비뇨기과에 갔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은 부고환염이라고 하셨고, 약을 먹고난 뒤 통증이나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덩어리가 없어지지 않아서 걱정되는 마음에 병원을 몇 번 더 찾아갔지만, 덩어리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고 말씀하시고, 안정을 취하고 편히 쉬라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덩어리가 예전보다 작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있고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제가 신분이 군인이라서 병원에 마음대로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생활하는데나 그런데는 지장이 없는데, 아직까지 덩어리 같은 것이 없어지지 않아서 좀 걱정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1달 후 정도에 제대를 하고나서 10일 정도 있다가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는데, 일본으로 가기 때문에 괜실히 걱정되는 것이 좀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 7월 정도에 초진 때와 다른 병원에 가서 의사선생님의 진단을 받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다고 기다려 보라고 말씀하셨었습니다.
원래 이런 것들이 얼마나 있어야 없어지고, 어떤 상태인지 좀 가르쳐주세요.
이게 몽우리 같은 것이 없어지지 않으니깐 자꾸 만지면서 확인하게 되고 그렇게 자꾸 손이 가니깐 낫질 않고 그러는 것인지,
괜히 신경이 쓰이고 그러니깐 몇 번씩 만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고환염이 있을 때 성관계를 맺는다거나 자위행위를 하면 좋지 않은가요?
저는 담배는 피지 않고, 술은 좀 좋아하는 편인데. 술도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도 궁금합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감사합니다.






answer Re:고환 옆쪽에 몽우리같은 것이 있습니다(부고환염 관련)
조은석
조은석 전문의 굿모닝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비뇨기과 조은석 원장 입니다.

부고환의 낭종(물혹)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고환 낭종은 대부분 특별한 치료를 요하지 않으며, 혹시 크기가 커지거나 염증 등이 동반되면, 간단한 수술로 제거가 됩니다.

자연적으로 시간이 경과되면서 일부 남아있거나 없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술은 당분간 금주해주시고성관계와 자위행위는 적절한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