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담도폐쇄,, 담도암으로 현재 입원중

- 상담내용 : 시아버님이신데 지체장애2급이구 75세이구 평상시에 혈압도 있고 당뇨도 있었으나 식사도 잘하시고,  운동도 잘하시고,  잘 지내셨는데 8월초 부터 많이 피곤해하시고, 입맛도 없어하시더니 중순경 황달로 동네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간단한 혈액검사 초음파검사로 담도폐쇄 의심이라는 의뢰서를 가지고 8월24일 대학병원으로 갔습니다.
응급실로 입원해 그날 허리에 담즙나오는 호스를 연결하고 CT촬영에 무슨촬영까지 다하고 어제 마직막으로 암이 전이되었는지 여부를 정확히 알기위해 RET촬영을 했습니다. 그 결과 전이되지는 않았고 담도암 2기로 나왔는데....  입원이후 계속되는 병원의 이상한 행동으로 온가족이 지쳐있는 상황입니다. 수술을 하라했다,, 만성질환이 있어 힘드니 호스 안으로 넣는 시술후 퇴원하라 했다... 자식된 도리로 수술에 관심을 보였더니 수술하라고 안오던 주치의에 담당교수까지 오늘  오후만 해도 몇차례왔다가고,,,,
가족 상의 끝에 수술을 안한다 했더니 간호사도 잘 안오네요.  정말  아픈사람 두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겠고,,,  호스를 넣어 줘야 퇴원을 할수 있다 하니 수술비용이나 그비용이나 비슷하다 하며......, 도움 부탁드립니다.
8월 24일 응급실로 입원하셔 9월 3일 현재 입원중이신데 넉넉한 형편이 아니다보니 병원비가 얼마정도 나올지 제일로 궁금하고, 수술에 대한 확신도 없으니 어떻게해야할지 너무나 답답해 글을 올립니다.



answer Re:담도폐쇄,, 담도암으로 현재 입원중
장석원
장석원 전문의 서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십니까

담관이 막혀 황달이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호스를 넣어야 한다고 한 것 같습니다.

만일 암으로 확진 되었다면 수술 또는 항암치료를 받게 될 텐데

이때 면역요법을 함께 받아보시기 바라며 면역요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면역감시기구의 기능이 떨어지면 암세포가 면역감시기구를 교묘하게 피해 증식하여 암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비록 여러 원인에 의해 돌연변이가 생겨 암세포가 발생했지만 그 이면에는 암세포가 암 덩어리로 커지도록 허락한 약해 빠진 면역감시기구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만일 면역감시기구를 인위적으로 강화시켜 면역반응을 조절할 수만 있다면 암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실시되고 있는 것이 면역요법이지요.

이는 환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에 작용해 이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자신의 면역력으로 암을 치료하는 간접적인 치료방법으로 암 치료 방법에 있어서 수술요법, 화학요법(항암제), 방사선요법에 이어 제 4 의 요법이라고도 하지요.

 

암에 대한 면역요법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시도될 수 있습니다.

면역 증강제를 투여하여 면역세포로 하여금 암세포를 공격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이 있고 세포성 면역을 수행하는 주된 면역세포인 림프구를 직접 암의 치료제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