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매독과 세균성 질염에 대해서..

- 상담내용 :
관계후 6주뒤에 매독 항체검사를 받았는데 vdrl에서 weakly reactive가 나와서
확진검사를 한결과 음성이 나왔습니다.
그뒤 불안한마음에 9주차에 다시 매독 피검사 (RPR? )를 했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그땐 확진검사는 하지는 않았구요.
질문
1)매독 9주차에 음성이 나왔으면 확실히 음성인가요? 추가로 더 검사해야될 필요는 없는지 요?

2)질쪽이 가렵고 속옷에 냄새가 나서 검사를 한결과 세균성질염이 있어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끝낸지 한달정도 됩니다. 지금 외국에 있어서 검사를 받기 불가능한 상황인데요, 요즘 다시 질쪽이 가끔씩 따갑고 간지럽기도 합니다.
그리고 항문에서 조금 위쪽에 성기주위에 콩알만한 혹같은것이 한개 났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아프지 않고 손으로 꾹 누르면 통증이 좀 있구요.. 육안으로보면 뭐가 난지 모를정도로 거의 티가나지 않는데 만지면 콩알만한것이 들어있습니다. 지금 마지막관계후 4개월 가까이 되는데 혹시 매독이나 그외 다른성병 증상은 아닌지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매독과 세균성 질염에 대해서..
김경구
김경구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경구 입니다.

VDRL 검사는 위 양성(감염되지 않았는데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의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확진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셨다면 매독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

항문주위에 만져지시는 것이 있다고 하셨는데 진찰을 하지 않고는 정확한 말씀을 드리기 어렵겠네요.

경과를 보시다가 커지거나 번지는 증상이 있다면 꼭 산부인과에 내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