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뒷머리에 차가운 느낌이 들고 어지러움증 이후에 기절했습니다.

-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제가 9월10일날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는 느낌을 받고 바로 뒷목과 뒷머리 주변에서 차가운 느낌의 뭔가가 올라오는 느낌을 받고는 너무 어지러워 몸을 바로하려고 했으나 비틀거리다가 기절해버렸어요~ 친구말로는 5초 정도 누워있다가 일어났다고 하는데 너무 심하게 쓰러져 갈비뼈에 금가고 턱이랑 손 주변에 찰과상을 입었습니다.  친구말로는 막대기처럼 넘어가고 순간 몸을 부르르 떨었다고 하더라구요. 한 6개월 정도 자취 생활 하고 있어서 아침은 거의 거르구요. 하루에 두끼정도 먹습니다. 실신 당일도 아침 거르고 점심 먹고 감기 기운 때문에 병원가서 주사맞고 감기약 맞고는 약간 피곤했는데 간만에 집에 온거라 친구랑 게임방 갔다가 오후 10시 반정도에 나와서 기절했습니다. 쓰러지면서 다친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뒷목이 살짝 땡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전에도 한두번 어지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이런 일은 처음이라 겁도 좀 나고 부모님한테 말씀 드리면 너무 걱정하실꺼 같아 글 남깁니다....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뒷머리에 차가운 느낌이 들고 어지러움증 이후에 기절했습니다.
권준우
권준우 전문의 두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준우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경련성 질환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정신을 잃는 것은 크게 분류하자면 실신 혹은 경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하신 분께서 말씀하신 내용 중 막대기처럼 쓰러지고 몸을 부르르 떤 것은 경련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5초 정도만 정신을 잃으셨다면 경련치고는 시간이 좀 짧기는 합니다.

경련성 질환의 경우 정확한 원인규명이 중요하며, 필요한 경우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볍게 생각했다가 다시 쓰러지는 경우 위험에 처할 수도 있으니 꼭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경련성 질환 및 실신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