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변을 볼때마다 항문밖으로 엄지손가락만한 혹이 만져져요

- 상담내용 : 치질이 생긴 시기는 18살 무렵입니다.. 워낙에 스트레스 대장 증후군도 있고 변비와 설사를 자주 반복하곤 했습니다.  치질만 생길때는 그나마 조금 참을만 했는데... 치질이 있었을 당시 출혈이 많았습니다.. 앉아만 있어도 방석이 다 젖을 정도였으깐요.. 병원내원시 수술보단 식이요법과 체중을 줄이라 말하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서 엄지손가락만한 혹이 변을 볼때마다 나오더라구요.. 통증도 많지않고, 참을만해서 견뎠는데..아이를 낳고 난후 너무 심해졌어요.. 변볼때마다 통증도 조금있고..뒷처리가 휴지로 너무 힘들어지고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크게 지장이 없었는데.. 요즙은 너무 힘드네요.. 설사라도 하거나 변비가 넘 심할때 화장실 가면..너무 고통입니다..창피하기도하고 참을수 있어서 그냥그냥 견뎠는데,이젠해결을 하고 싶어요. 어떤상황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미리 알고 준비하고 싶습니다..답변 꼭부탁드려요..용기내 적어봅니다.


answer Re: 변을 볼때마다 항문밖으로 엄지손가락만한 혹이 만져져요
홍현기
홍현기 전문의 더블유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어느 병원에서 진료받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님의 경우는 그 당시 수술을 받으셨어야 합니다.

그렇게 했다면 큰 고생 없이 완치가 되었을텐데 안타깝네요.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시간 내셔서 꼭 수술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술 말고는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수술 받으시게 되면 약 30여분 정도 시간이 걸리구요,

병원에는 이틀 정도 입원하셔야 합니다.

창피한 것이 문제가 된다면 여자의사가 진료하는 병원을 가셔서라도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