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성두통 편두통, 군발두통증 어떤 검사를 해도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면서 두통이 있는 두통을 기능성 두통이라 하고 뇌출혈 등 눈에 보이는 질환이 있고 그 질환 때문에 두통이 있는 것을 기질성 두통이라 합니다.
기질성 두통은 생명과 관계가 있는 두통일 수도 잇어 mri등의 검사가 필요합니다.
귀하는 mri등의 검사를 이미 시행했으므로 전부다 는 아니겠지만 중요한 뇌질환이 없음을 확인한 것입니다.
긴장성, 편두통, 군발두통 등은 그 병력을 가지고 진단하므로 절대적인 진단이 될 수는 없고 기능성 진단과 목의 근육, 디스크 탈출증. 인대의 통증 등에 의한 경추성 두통이 겸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근육의 긴장이나 경추성 두톧등은 단순 약물복용보다는 통증유발점 주사 나 신경차단술 등의 방밥이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여 이런 종류의 치료가 도움이 되는지 치료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두통의 치료는 쉽지 않습니다.
두통치료의 목적은 두통이 전혀 없던 상태로 돌릴 수 있다면 제일 좋은 일이겠지만 그렇게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증을 완화하여 사회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기대치를 낮추어 두통치료의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에게 맞는 두통클리닉과 통증의학과를 정해 치료 받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