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라목현상..두통과 상관있나요?


증상 설명...제대로 될런지 모르겠네요.
한달정도 되었는데요 당시 신경쓰이는 일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좀 받았고 잠도 제대로 못자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왼쪽 눈썹(눈썹산부분) 위 이마부분을 손 댈때마다(로션을 바른다든지 할때)  핏줄따라 정수리까지 쥐나는 느낌이 쭉 올라가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고
(현재는 조금 괜찮아짐. 꾹꾹 눌러야 그런 느낌 남. 전에는 대이기만 해도 그랬음)

예전에는 두통이 나는 적이 전혀 없었는데 이 현상이 나고 부터는 머리가 띵하고 쥐나고 그렇습니다.
머리 아픈 위치는 뒤통수 위쪽 중앙부분입니다.

제가 어깨가 좀 굽어 있고 목이 앞으로 나오고 목에 힘이 들어가는.. 자라목현상이 있는거 같은데요..

1.자라목 현상과 두통이 상관이 있나요? 아니면 당시에 스트레스받고 잠을 못잔것이 원인인가요?
2. 병원을 찾는것이 맞나요, 아니면 자세를 바로 하고 푹 쉬면 없어지는 현상일까요?

두통으로 너무 힘이 드네요.


answer Re: 경추통
이종우
이종우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이종우 입니다.

늦은 답변에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우선 환자분의 증상 표현은 매우 정확하십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기존의 불균형을 이루었던 신체의 부분에 통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특히 사무직에 종사하는 젊은 남성 혹은 여성은 경추의 통증 및 허리 통증의 빈도가 많습니다.

경추의 통증은 두통의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이는 치료를 요하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으시도록 하시고  내원할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야외활동을 통한 맑은 공기 마시기를 생활화 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