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잇몸질환

  9개월된 아기 엄마인데요.아기 낳고나서 잇몸이 많이 약해진 느낌이 들구요 칫솔질 할때 자주 피가 보이고 조금만 피곤하면 잇몸에 염증이 생깁니다.치과에 갔더니  스케일링부터 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일단 권유하시는대로 했지만 너무 아프고 피가 1시간이상 멈추지 않아 고생했습니다. 잇몸 약할때 스케일링이 진짜 효과가 있는지요? 그리고 이가탄 이란 약을 복용하면 좀 도움을 받을수 있을까요?


answer Re: 잇몸질환
박영국
박영국 의사 경희대학교치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진료과 상담의 박영국입니다.

임신중 혹은 출산직후 잇몸의 염증이 생기는 현상을 "임신성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임신, 출산과 관련된 이런 현상에 대한 원인이 아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임신에 수반되는 내분비현상의 변화와 함께 임신중 소홀해지기 쉬운 입안의 건강관리가 복합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염증은 대부분 입안의 국소적 염증 유발인자, 즉 '프라그'라고 일컬어지는 세균성 치태, 치석과 같은 일차적 원인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스켈링는 반드시 필요한 치료이며 스켈링 이후 출혈 시린 증성 등은 치유과정에서 수반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잇몸 염증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주기적 스켈링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잇몸 약은 잇몸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스켈링과 같은 국소적 염증 유발 인자를 제거하지 않은 상테에서 이러한 약물의 복용은 증상을 완화시킴으로써 자칫 잇몸의 파괴를 지속시킬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적절한 잇몸치료 후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