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내용 :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지금 미국에서 결혼 예정인 유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한국에 있을때 클라미디어와 유레아 플레즈마 감염으로 치료를 받았는데, 남자친구에게도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라고 권유하였으나, 그 병원에서는 남자친구가 괜찮다면서 치료를 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성관계를 가진후 몇일 후에 다시 좋지 않아 병원을 찾았더니, 다시 클라미디어 감염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결국 항생제 치료를 2번이나 받고 미국에 왔습니다. 문제는 치료를 받은 후 관계가 한번 더 있었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결혼 예정에 두고 있는데, 별 증상은 없지만, 소변이 자주 마렵고, 시원하게 보기 어려운 증상들이 있습니다. 냉이 약간 푸르스름하게 보이고, 소변도 약간 푸른색을 띱니다. 가렵다거나, 배가 아픈 증상은 없고, 이상한 점은 마지막 생리를 할 때 평소보다 양이 매우 적었고, 지금은 배란일 시점인데, 생리할 것처럼 생리 전 증후군이 나타나면서, 아래로 힘을 줄 때에 생리혈이 조금씩 비친다는 것입니다.
병원에 가보고 싶어도 갈수 없고, 검사를 할 수 있는 형편도 아니라서 클라미디어 재감염이지 않을까 그냥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아지스로마이신을 클라미디어 처방약으로 복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이 약만 사서 복용을 할까 하는데, 용량을 모르겠습니다.
250mg와 500mg 짜리를 어떻게 복용해야 하나요? 하루에 두번 일주일 정도 복용하면 될까요? 저는 지금 임시로 아목시실린 375mg 짜리를 하루 세번 복용한지 하루 되었습니다.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낳아야 하는데... 정말 미국이라 검사도 어렵고, 병원 가기도 어렵고, 힘드네요... ㅠㅠ 선생님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