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실금 수술했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
4년전 요실금 수술했는데 수술직후에도 어떠한 효과가 없어요. 다른 병원을 찾아가도 수술은 잘 되었다고 하는데 전 수술전과 똑같아요. 올 7월에 대학병원 비뇨기과에 가서 다시 검사했지만 재채기할때등은 소변이 새지 않는다고 하는데 평상시엔 걸을때, 쇼파에 앉아있을때도 저도 모르게 소변이 샙니다. 대학병원에서 방광에 염증이 있다고 항생제를 주었는데 처음 일주일정도는 깨끗했는데 그후는 똑같은 증상이 입니다. 직업상 소변을 많이 참으면서 다니는데 혹시 방광이 이상이 있는게 아닐까요?


answer Re:요실금 수술했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
최호성
최호성 전문의 피어나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최호성 입니다.

요실금 수술 직후부터 소변이 계속 흘렀다면 우선 수술이 성공적이었다 볼 수는 없습니다.
 
물론, 수술이 잘 됐다 하더라도 요실금이 지속되는 것은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지 못 했다고 봐야 합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점은 정확한 진단입니다.
수술 실패로 인한 복압성 요실금이 재발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한 요실금(절박성 요실금 등)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복압성 요실금이 제대로 교정되지 않은 것이라면 재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광의 기능적인 문제로 인한 요실금이라면 수술적인 치료보다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여성비뇨기과의 전문적인 진료를 통해 현재의 정확한 상태와 향 후 치료계획을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