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임경린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을 참조해서 보면 단순히 경추의 질환만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리고 경추디스크라는 진단도 경추디스크탈출증인지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의미있는 현재 상태는
(1) 경추가 외관상 일자목이다.
(2) 허리 통증과 연관되어있다.
(3) 수년간 만성적으로 반복되고 있다.
손이 저리는 현상은 경추디스크에서도 생기지만, 경직된 경추근육이 팔로 가는 신경을 눌러도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는 경추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물리치료, 근육이완제 복용 등으로 해소될 수 있습니다.
경추 스트레칭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턱을 뒤로 당기고 가슴을 앞으로 내밀면서 허리를 곧바로 세우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스스로 할 수 없는 문제는 척추교정치료로 도움이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병에 대한 정확한 이해입니다.
병을 정확히 알아야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통증이 오더라도 바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척추전문병원에서 치료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주로 수술이나 심한 질환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곳이라서 가능하면 집가까운 의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중 한 곳을 선택하셔서 꾸준히 물리치료와 경추견인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나요법은 카이로프랙틱이라는 서양의 전통 척추교정치료를 이름만 바꾼 치료입니다.
척추 변형이 심하다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디스크가 탈출되었거나 곧 터질 위험이 있는 경우는 치료중에 디스크가 파열되어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믿음이 가는 병원의 의사와 상담하고 꾸준히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단시간에 해결될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1) 정확한 진단
(2) 꼭 필요한 치료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