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낙스복용에 대하여..
한달전.. 무리하고 피곤한상태에서 카페인을 섭취후 혈압이 급격히 상승한적이 (180까지 )있었습니다. 혈압이상인지 알고 있었는데 혈압은 정상화 되었고 그후 피곤하면 다시 전조증상이 나타나면서 머리가 무겁고 손에서 땀이 많이 나는등.. 불안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내과 진찰후 심장이나 갑상선 기능엔 문제가 없다고 하시고 그럴때마다 인데놀과 자낙스 0.25mg 반알을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한달이 지난 후에.. 머리 무거운거는 많이 좋아졌는데 성격이 보다 예민해 지고 긴장하거나 피곤하면 손에 땀이 나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약은 안먹을수도 있는데 자낙스반알을 먹으면 머리에 먹구름도 걷히고 편해지더라구요. 근데 계속먹게되면 내성이 생기거나 rebound 현상이 나타날까봐 그러는데 컨디션이 안좋으면 당분간 하루에 1-2번 복용하는게 나을까요 참을만 하면 안먹는게 나을까요... 많은 환자를 보시고계신 선생님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약을 안먹다가 계속 기분이 안좋아지면 좀더 심해지거나 공황증세까지 갈까봐 걱정이 되네요...참고로 제 직업은 하루 12시간 이상근무하는... 상황이라 일을안할순 없고 걱정이됩니다.


answer Re: 자낙스복용에 대하여..
정건
정건 전문의 정건연세정신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정건입니다.

자낙스는 불안증에 효과가 좋은 약입니다.
보통은 몇개월을 사용해도 내성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안드시고 편안하면 안드시는게 좋긴 합니다.

그러나 불편한 느낌이 남아 있다면  약을 조금씩 줄여 가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에 반알씩 드시다가..  더 편안해 지면 반알씩 한번만 드시다가....
괜찮으면 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