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숨 크게 쉴때 왼쪽 가슴 밑에 통증

왼쪽 가슴 밑에(명치정도 위치에서 왼쪽으로 가슴 밑) 통증이 있습니다.

(여자로는 브레지어 했을때 딱 와이어 있는 위치 가운데)

계속 있는건 아니고 하루에 2~4번쯤.. 왼쪽 가슴밑에가 좀 저린다는 느낌이 있을때 숨을 크게 쉬면 꾹 조이는 느낌이 들어요.. 그렇게 두세번정도 숨을 크게 쉬면 괜찮아지구요...

어떨때는 가만히 있다가 조금 움직이면 왼쪽 가슴밑에가 꾹 조이는 느낌이 강하게 2~3초 정도 있구요..

이런지는 한 5일정도 되었습니다.

3~4년 전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어서 대학병원 심장외과에 가서 24시간 심박수, 운동시 심박수 등 검사를 했었는데 일반인보다 평균 심박수가 조금 빠른거 말고는 이상이 없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전 1분에 평균 90~100정도 뜁니다.

제 생각에는 심장쪽은 아니고 폐쪽에 문제나 역류성 식도염일거 같은데.. 역류성 식도염은 빈속이나 음식을 섭취했을때 그런걸로 알고 있는데 전 그렇지는 않거든요..

오늘 아침에도 일어나서 씻고 난 뒤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숨 크게 쉴때 왼쪽 가슴 밑에 통증
홍종욱
홍종욱 전문의 홍종욱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순환기내과 상담의 홍종욱입니다.

상담하신 분의 연령이 없네요. 

이런 종류의 흉통은 크게 3-4가지 원인일 경우가 많은데요.
숨쉬는 데에 따라 통증이 변한다면 대개는 폐의 문제이거나 흉곽을 둘러싸고 있는 뼈나 근육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드물지만 신트림, 소화불량, 아침에 기침이 잦다는 증상이 심하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위내시경을 권유 드리고 연령이 많지 않으시면 간단한 의사선생님의 진찰과 흉부사진, 심전도 만으로도 진단하고 치료 받으실 수 있으니 가까운 내과병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