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매인가요?

안녕하세요 18살 고2 남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치매때문에 걱정이많이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최근부터 자주 까먹어요 분명히 키를 챙겼음에도 불구하고 키챙겻나해서 다시한번확인해야하고 무엇을해도 잠깐하면 잊고 무슨말을 할려고생각을해도 자주 잊곤합니다. 그리고 어제 일어난일들을 오늘인지 어제인지 바로바로 생각도잘안나고.. 이거때문에 최근에 계속 모든지 기억해야할껏만같고 치매인거같고 요세는 젊은사람도 걸린다길래.. 너무 걱정중입니다 제증상이 치매인가요? 그리고 제가 건강염려증이라 조그만한증상만 있어도 하루종일 걱정되서 아무것도 집중못할만큼 건강에 집착을하는데 그것때문에 스트레스도 예전부터 많이받아왔고..지금도 치매걱정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아닙니다 안받을려고 노력하는데 .. 선생님 답변부탁드려요


answer Re :치매인가요?
정건
정건 전문의 정건연세정신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정건 입니다.

치매증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건망증으로 생각이 됩니다.

..님이 생각 하신대로 조그만 이상해도 그 문제에 집착을 하는 것이 문제 인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필요 없는 문제에 집착하는 것이 기억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립니다.

치매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치매에 대해서는 잊어 버리고 다른 것에 집중해 보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