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시는 것 까지만 질문좀드릴께요!!

다름이 아니라 2년전 갑자기 찾아온 어지럼증 증상으로 인하여 여러 병원을 다니다가 안해본 검사도 없을 정도로 다 해보고 결국에 지금에 병원을 다니면서 씨베리움캅셀,렉사프로정,보령아스트릭스캡슐,알프람정,기넥신에프정 이렇게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음주를 하면 눈 밑이 붓거나 떨리고 남들이 어디가 안좋냐고 계속 물어볼 정도 입니다. 왜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건지?? 그리고 몸도 항상 피곤하면 허리와 목이 아프고 팔에 힘이 없는 듯 하고 머리도 멍한게 일에 집중이 안되고 가끔 어지럽고 이 병을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를 하고 싶습니다. 어떠한 검사가 필요하며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며 약을 먹으면 좋아졌다가도 약을 또 끊으면 증상이 나타나고 약 먹는 중간에도 가끔씩 증상이 나타납니다.. 왜 그런걸까요..ㅜㅜ 정말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려는 저로써는 힘드네요;;


answer Re :아시는 것 까지만 질문좀드릴께요!!
이한승
이한승 전문의 허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인 신경과 전문의 이한승입니다.

일단 현재 피곤하고 머리가 멍한 것은 씨베리움 등의 약물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지금 어떤 검사가 필요하냐보다도 초기 어지럼증에 대한 정확한 진단입니다.
어지럼증이라는 것이 그 양상을 보고 어느 정도 잠정진단이 나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으로 보이고,
어지럼증의 지속, 그리고 약물복용이라는 육체적 스트레스로 인해 아마도 만성피로 증후군이 생겨서 이런 저런 검사상 증명되지 않는 모호한 증상들이 많이 생기는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들은 대개 알프람과 같은 강한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면 어느 정도 좋아지는 좋아졌었구요.

지금으로서는 어지럼증에 대한 경험이 많으며,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해서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신경과 병의원을 찾아 진료를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사는 일단 진료상에서 어떤 것이 의심되느냐에 따라 달려있구요.

어서 정확한 원인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져서 어지럼증에서 해방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