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척추골절로...
안녕하세요..제가 한달전 허리가 많이 아파서 원래 다니던 아산병원에 있는 정형외과를 갔는데의사 샘이 하시는 말이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셨고 당장 수술할 정도도 아니고시간이 약이다고 기다릴수 밖에는 없다고 하셨습니다..진통제만 먹으면서 참고 있는데 한달이 넘어가지만 어떤 날은 덜하기도 하지만또 어떤때는 많이 아프고요ㅠㅠ 제 생각으로는 척추뼈를 전문적으로 병원을가봐야 하지 않나 생각중입니다...


answer Re :척추골절로...
왕립
왕립 전문의 동아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왕립 입니다.

우선 상담자께서 주신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제가 만족스럽지 못한 답을 줄 수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지금 척추골절로 진단을 받았다는 말씀인지? 또한 20대 후반 남자분이시고, 고혈압, 당뇨, 간이식의 과거력이 있으며 현재 면역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다고 기술하셨는데... 그리고 이전 의사선생님이 수술할 정도가 아니라고 한걸 보면 아마도 척추골 압박골절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그러나 압박골절은 보통 나이가 많고 골다골증이 있는 사람에게서 약한 충격에 의해서도 골절이 올 수 있으며 젊은 사람한테서는 보통은 심한 충격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지금 상담자께서는 외상에 의해서 발생한 것인지? 아니면 기술하신 과거질환으로 인해서 뼈가 약해져서 골절이 온건지? 그러나 어떤 경우라도 이전 의사선생님이 이야기한 것 처럼 수술할 정도가 아니라면 결국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뼈가 붙게 되면서 통증이 서서히 없어질건데 이 기간은 보통 최소 2-3개월가 필요합니다. . 그리고 이 기간 동안에는 안정이 필요하고 상태에 따라서 보조기 착용도 필요할 수도 있고 정기적으로 X-ray 사진을 찍어보면서 골절이 더욱 진행된 소견이 없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다른 병원을 방문하시는것 보다는 그냥 다니던 병원에서 계속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