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팔,어깨 통증

두 세 달 전부터 웃옷을 입고 벗을 때 어느시기에 잠시 팔(왼쪽만)의 통증이 느껴지곤 했지만 물건들거나 일할 때 큰 불편을 못 느낄정도였습니다. 그러나 2-3주 전부터는 팔을 앞,옆으로 수평으로 들면 전보다 통증이 심하고 무거운 물건을 들면 통증이 옵니다. 팔인지 어깨인지 잘 구분이 안가서 병원에 이야기하니 팔,어깨 X-레이 서너판을 찍고 뼈에 이상이 없다 했습니다. 평소 일할때 왼손으로 물건을 들고 하는 버릇이 있기는 했으며 자고 나면 왼손끝부분이 좀 저리다는 느낌이 있었고 컴퓨터를 가끔은 오래 보기도합니다. 
  현재 처방약을 먹고 있는데(워낙 약복용 없었기에 약먹으면 어지럼과 다른 증상이 생겨 복용이 힘듭니다)
 제가 앞으로 어떤 운동이나 조심할 일, 어떤 치료를 받는게 좋을지요? 
 건강했었는데 이유없이 통증이 생기고 시력,치아,기억력 등 여러면에 동시에 문제를 느낍니다.


answer Re :팔,어깨 통증
왕립
왕립 전문의 동아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왕립입니다.

상담자께서 기술하신 내용을 보면 어깨질환도 의심을 해야하지만 목 디스크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통증으로 인해 어깨 운동이 부족하면서 어깨 유착성 관절낭염(오십견)도 같이 생긴게 아닌가 싶고 상담자께서 호소하는 증상 그리고 생활습관 등을 고려할때 이 두가지 질환이 모두 있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모두 다 그리 심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아마도 병원에서 약물처방을 했을건데 우선 약물을 복용하시고 어깨인 경우에는 너무 안가게 하고 또한 어깨관절이 안 굳어지게 관절운동 및 스트레칭 운동을 꾸준히 해주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한데 너무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지 마시고, 컴퓨터를 너무 오랫동안 하지 마시고, 평소의 자세 및 수면 자세도 유의깊게 봐야할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이런 질환들은 X-ray를 통해서는 확인이 안됨으로 만약에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더욱 심해지면 병원을 방문해서 보다 정확한 진찰을 받으시고 필요시 MRI 검사도 필요할 수도 잇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야기하신 증상들은 갱년기 증상이 아닌가 싶은데 이에 대한 검사 및 상담도 받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