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척추측만증 및 그외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상담글에 실명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증상에 대해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 상담내용 : 몇달 전에 우연히 샤워를 하려는데 거울을 딱 보니까 양쪽 어깨높낮이가 다른걸 알게 됬습니다. 왼쪽이 더 올라갔더라구요. 차이가 좀 나더라구요 ㅠㅠ 게다가 어깨넓이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딱보면 어깨 넓이가 다른얼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그리고 제 자세가 많이 안좋습니다. 일자목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좋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지도 못합니다. 막 불편하기도하고 몇분지나면 다시 안좋은 자세로 돌아가게 되구요. 몸자체가 구부정한 것 같습니다. 또한 왼쪽 팔이 아픕니다. 음... 전기가 통하는 것처럼말이죠. 자주는 아니고 이틀에 한번꼴로? 이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작년에 팔 저린증상이 자주 일어나서 mri 찍고 그랬는데 목디스크?는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약 먹고 그러니까 나아졌는데 다시 저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허리를 구부리거나하면 막 자주 뻐근합니다. 나이에 맞지 않게말이죠.... 또한 숨쉬는게 답답할때도 많습니다. 잠을 잘때도 정자세로 똑바로 자지도 못합니다. 불편해가지고 한쪽으로 누어서 자야됩니다. 정말 답답해 미치겠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이 척추측만증이랑 관련이 있는 건가요? 그리고 어깨 높낮이가다르고 넓이가 다른건 고칠 수 있는건가요?  꼭 고치고 싶습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꼭요!


answer Re :척추측만증 및 그외
왕립
왕립 전문의 동아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왕립입니다.

우선 자세한 설명은 감사드리나 직접 진찰을 하지 않고서는 정확한 설명을 하기에는 어려움은 있습니다. 지금 호소하는 어깨 높이 및 넓이의 차이는 많이 나던가요? 언제부터 이런 변화을 느껴졌는지? 그리고 팔 저린 증상이 항상 있는지가 궁굼합니다. 현재 생각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척추측만증 및 익상견 등 질환을 먼저 생각 할 수 있으나 이런 질환들은 보통 어릴적부터 인지가 되고 또한 변형이 동반되는 상태이므로 우연히 발견되었다는 것은 조금 맞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척추측만증에서는 체위성 척추측만증도 있는데 이는 주로 불량한 자세 등에 의해서 생기는 일시적이고 경미한 변형으로 주로 자세교정에 의해서 좋아집니다. 그래서 우선 자세교정을 통한 호전 여부를 관찰하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진찰 및 방사선 검사를 통해 확인하십시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