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명치끝 중앙에 뼈가 만져져요.

오늘, 옷 갈아 입으면서 발견을 했는데, 깜짝 놀랐어요.

아무것도 없이 공허한 곳이라고 생각했고, 이제껏 만져지지 않았거든요.

깜작 놀라서, 검색해 보았는데, 선생님의 답변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지식인의 글을 통해 약간의 안심을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궁금해서요.

많은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흉골이라면,

그것이 안보이다가 어느날 갑자기(키가 자라는 것처럼) 길어질수도 있나요?

 최근까지도 발견하지 못했는데, 손가락 끝마디정도의 길이처럼 보여져요.

너무 신기해서 이것이 무엇인가? 궁금해서 몇번을 눌러보았더니 조금 아픈것을 빼고는 아픈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결혼해서 아이 셋을 낳고, 살도 10킬로가 쪄서 갑자기 그렇게 된 것일까요?

그냥 안심해도 되는걸가까요?

만약 아픈증상은 없는데, 계속 자라는것 같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Re :명치끝 중앙에 뼈가 만져져요.
왕립
왕립 전문의 동아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왕립입니다.

우선 너무 걱정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첨부사진을 같이 보내드렸는데 상담자께서 만져진다는 손가락 끝마디정도의 뼈는 흉골 밑부분에 붙어져있는 검상돌기라는 뼈이고(빨간색) 사람마다 크기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우리 몸에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나 다른 장기의 위치 또는 척추신경 감각 표시 영역의 지침으로 사용됩니다. 뾰쪽한 뼈라서 누르면 약간의 통증은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생겨서 발견했다라기 보다는 우연히 발견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로 살이 빠지면 많이 표가 나고 마른 체격인 사람들은 외상상으로도 보입니다. 상담자께서는 아마도 그동안에는 인지하지 못했고 임신했을때는 표가 잘안나다가 출산 후에 인지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아프지 않고 크기가 계속 커지지 않으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만약에 크기가 계속 커지면 가능성은 낮으나 골종양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사진촬영 후 큰 문제 없으면 안심하셔도 되고 가끔은 외상으로 인해 골절이 생겨서 뼈가 붙으면서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사진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