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난독증 치료할 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언어에도 앞뒤가 안 맞는 말도 하고요...말도 더듬은 것 같습니다...어떻게 할수 있을까요???난독증 해결법과 병원 평균 진료비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우울증도 있는 것 같구요....스트레스도 쌓입니다...그리고 사회 불안증이 있는 것 같습니다....군대나 사회생활에 나갈때 돈 많이 벌수 있을까??불안함도 느낍니다....말 귀를 못알아듣다라는 말도 있죠??제가 그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이거 갖고 와라 하면 엉뚱한 것 들곤합니다...일하는 행동도 느리고요...빨리 일어나지도 않고 게으른 것 같습니다....대인기피증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자신감도 없습니다...순서적으로.내용 다시 정리 하겠습니다..

1.언어에도 앞뒤가 안 맞는 말도 하고요...말도 더듬은 것 같습니다...이걸 통상적으로 생각해 볼때는 언어 장애인 것 같습니다...이제 군 입대도 얼마남지 않아 벌써 심각한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다,~까 등 군대에서 생활할 수 있는 말 들이 있어서 사용이 될지 안될지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어떻게 할수 있을지 방법을 찾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우울증도 있는 것 같습니다....제가 밖에 나가지 못해서 여기 집안만 계속 있습니다...저희 집은 시골이라 육지와 매우 떨어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쌓입니다...

3.사회 불안증이 있는 것 같습니다....군대나 사회생활에 나갈때 돈 많이 벌수 있을까??불안감도 느낍니다....말 귀를 못알아듣다라는 말도 있죠??제가 그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이거 갖고 와라 저거 갖고 와라 하면 엉뚱한 것 들곤합니다...일하는 행동도 느리고요...빨리 일어나지도 않고 게으른 것 같습니다....상황파악을 잘 못하겠습니다...사회에 나가서 취직하게 되면 사람들한테 구박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4. 대인기피증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부모님과 대화도 안하고, 방에 혼자서 개인주의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자신감도 있다가 없다가 합니다....저의 목표는 사회에 나가 취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그렇지만 취직이 안된다면 제 인생의 8~90%는 거의 실패로 갈 겁니다....그리고 실패하게 되면 시골 섬에서 염전이라는 힘든 생활을 해야 할 것입니다....mind control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사회에 나가 취직이 안된다면 직업군인을 가지는 것이 2번째 목표이자만 그렇게 까지 목표가 달성되지 못한다면 인생이 무너질수가 있습니다....의사 선생님께서 저의 미래에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그리고 위에 이쓴ㄴ이런 현상에 원인과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아마도 제 생각에는 위에 제 어릴적 때 밥솥에 손을 만져 손에 화상이나서 수술까지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거 하고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차에 부딪혀 사고당하는 거하고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제발 알려주십시요..

질환은 없지만요..제가 어릴적 때 밥솥을 만져 오른쪽 손에 수술을 했습니다...지금 제 나이가 20살인데요...오른쪽 손에 수술자국이 있어서 그 수술 후유증 때문에 걱정이 됩니다...그리고 그 후휴증으로 여러가지 사고가 있습니다...6~7살 차에 치여 병원에 입원도 했고요...6~7살 때 기절한적도 있었숩나다.. 지금은 그 수술했던 오른쪽 손이 저립니다.. 그 영향때문에 그런 것인지 원인과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answer Re :난독증 치료할 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김경식
김경식 전문의 곽호순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경식 입니다.

네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사실 글로만 이렇게 보아도 약간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들이 좀 느껴지네요
제목에 난독증이라고 하셨는데 그부분은 정확하게 진료를 보면서 평가가 필요한 부분이구요 이후에 있다 없다라고 말할수 있을겁니다.
글의 내용으로 보아 아마도 주요 문제는 불안우울감, 대인기피, 자신감 결여등으로 보입니다.
모두 우울한 기분으로 인해 나타날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먼저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만 보아도 상당한 불안감이 느껴져서 꼭 한번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불안감이 호전되고 목표한 바를 위해 노력한다면 이룰수 있을겁니다.

추가로 오른손 수술과는 아마도 무관할 가능성이 많으며 어릴때 사고도 아마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