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눈두덩이가 두달이상 부어있어요.
TAG : 안과

40대초반 여성인데요 두달 전부터서 오른쪽 눈두덩이 심하게 붓기 시작하더니 지금까지 가라않지 않습니다. 요즘엔 왼쪽까지 붓기 시작하는데 이전에는 한번도 이런 일이 없어 넘 걱정입니다. 얼마전 가까운 안과를 갔더니 평소 안구 건조증이 있었는데 이것이 심해지면서 신장기능이 좋지 않으면 이렇게 붓는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금세 좋아지거라 하셨는데 제 눈은 전혀 변함이없이 부어있고 눈에 피로가 심하며 가까운 글자는 흐려서 시력까지 영향이 온것같습니다. 평소 건강상 별 이상은 없었으며 오른쪽 콩팥쪽에 혹이 크다는 것과 약간의 식욕증가, 3개월전 종아리와 발등에 부종이 한동안 있었습니다.눈두덩 부종에 관한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오른쪽 눈두덩이가 두달이상 부어있어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신장기능 저하 때문에 한쪽눈만 붓는 경우는 잘 없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내과적인 검사는 한번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과에서 검진을 하셨으면 눈꺼풀 쪽에는 특별한 질환은 없으실 텐데요, 한번씩 눈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에 염증이 생겨 눈이 부어오르는것이 오래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안구 자체가 돌출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눈꺼풀 부종만 있으면 상급의료기관에 정밀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지방에 염증이 생긴겨서 부은건 특별한 원인을 밝히지 못하는 경우가 많구요, 시간이 많이 지나서야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가 심해지고 가까운게 잘 안보이는 것과는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이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