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인adhd 페니드 감량


 안녕하세요. 현재 21살 대학생인데요 작년 12월에 공부할때 집중이 잘안된다고 생각이되어 정신과를 가서 뇌파검사,심리치료 등의 검사를 통해서 인식 속도가 떨어지고 질문에 대한 재질문을 자주 하는 등의 판단으로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판단이 되어 처음1달은 콘서타 그다음 2주 콘서타,페니드 그이후로 지금까지 페니드 점차늘려 하루에 20mg(흰색 한알에 10mg으로 알고있습니다.) 3회 복용하고있는데요.

 제가 먹어봣는데 처음한달은 공부를 안했고 이번년도 1월부터 공부를 했는데 약을 먹기전과 잠이 오지않는다는점 빼고 집중력이라는 점에서는 차이를 별로 못느꼈어요.보통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약을 먹고나서 집중력향상이 초기에 가장 잘느껴진다는데 저는 1달이 지나고나서 그런지몰라도 별로 향상이 느껴지지 않아 필요성을 별로못느껴 중단을하려고 합니다.


1.지금 생각해보니 제가 흥미가있는것 (tv보기, 해야해서가 아니라 정말 관심이나 흥미가 있는 글 등) 에는 집중을 잘했었다고 생각이 되는데 이런 현상이 나타나도 성인 adhd 일수 있는건가요??

2. 복용을 한번에 끓으면 부작용이 심하다고 하는데 약을 받은 정신과에 가서 상담을 하기에는 좀 죄송스럽기도 하고 먹는쪽으로 유도하실것 같아서요. 제가 생각한바로는 지금 약이 36알 정도 있는데 4일 간격으로반알 씩 줄여서 끓으려고 하는데 올바르게 감량하는 방법을 알수있을까요?


조금 길지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성인adhd 페니드 감량
배성범
배성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배성범입니다.

ADHD라는 적응과 기능에 맞춰진 진단에서 조금만 시각을 달리해보면 오히려 흥미를 느끼는 대상을 찾지 못해 집중력이 몰입에까지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약을 줄이면서 끊을 때 4일 간격으로 반알씩 줄이는 것은 적당해 보이나 원래 처방하신 선생님과 상의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먹는 쪽으로 유도하더라도 그 얘기에 진심으로 동조가 된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후회가 남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고 일단 치료를 시작하고나서 일방적으로 중단하면 치료자의 시각으로 즉 객관적으로 나를 살펴봤던 작업의 의미가 없어지면서 치료자의 의도에 대한 오해로 남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