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5개피 정도 5년째 흡연중입니다. (끊으려고 노력은 하고 있지만 생각대로 되지가 않네요.) 어제 오랜만에 참외를 먹었는데, 몸 군데군데에서 가려움이 시작됐습니다. 팔, 다리, 몸통 모두 군데군데 따갑고 가려워서 긁으면 붉게 부어 오를정도 입니다. 작년 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반응 없었는데 오로지 참외에 대해서만 이런 반응이 나타나서 '참외 알레르기' 검색해 봤습니다. 그리고 이런 알레르기 반응이 폐 기능에 문제 발생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는 아래와 같은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님같은 증상은 폐가 안 좋아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추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폐는 우리몸에 산소를 흡수,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우리몸의 전체피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폐에 열이 있을 경우 폐의 열이 있을 때 폐의 열이 방출되는 과정에서 우리몸의 피부조직을 파괴하여 가려움증,붉은 반점,몸이 빨개지는 증상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토피도 폐에 열이 있어서 생기는 것입니다.이러한 증상은 근본적으로 폐의 기능을 개선하여야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 설명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폐 기능이 의심되고 폐암이 염려되어 상담드립니다. 가슴이 답답하다거나, 가래가 자주 나온다거나, 목이 쉬거나 기침을 자주 하는 증상은 없지만(가래가 때때로 나오기는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정도로 폐가 약해졌다면 검사를 받아 봐야 할까요? 검사를 받아야 한다면, 일반 병원 내과 찾아가야 하는건지, 대학병원 흉부 방사선과를 찾아가야 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