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어깨가뻐근하며 또한왼쪽가슴이 한번씩 따끔거립니다
언제부터인가 왼쪽어꺠에서 저림현상이있고 또한 한번씩 왼쪽가슴이 따끔 거릴때가 있읍니다 병원에 가야하는지 아링을 들고 나면 괜찬고 운동을 조금이라도 하면 괜찬읍니다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갑자기 왼쪽 팔이 전체가 저림현상이 오다가 바로 괜찬아지고 무슨이유인지 잘모르겠읍니다 혹시 심장에 이상이 있는지 등산을 할때는 이런 현상이 전혀 없읍니다 그리고 걸을때 숨이 차지도 않읍니다


answer Re :왼쪽 어깨가뻐근하며 또한왼쪽가슴이 한번씩 따끔거립니다
고완규
고완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완규 입니다.

흉통이 있어 질문하셨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심장문제 때문에 아픈 것인지 다른 문제로 아픈 것이지 구분이 중요합니다.

흉통의 한 원인으로 협심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협심증의 80%이상은 남자환자이고, 전형적인 예는 50~60대의 남자가 흉부압박감, 쥐어짜는 듯한, 연기에 질식되어 숨이 막히는 듯한 통증이나 불쾌감이나 통증의 위치는 흉골 바로 아래 부위에서 시작되어 왼쪽 어깨나 양쪽 팔, 특히 팔의 안쪽을 따라 뻗쳐 나가고 등, 목, 턱, 이빨, 오목가슴 쪽으로도 뻗쳐 나가는 양상입니다.

통증은 심해지다가 덜해지기도 하며 지속시간은 보통 2-5분 정도 됩니다.

또한 위, 식도 역류 증상시도 가슴이 아플 수 있고 폐 나 기관지의 병변 때문에도 아플 수가 있습니다. 흡연 음주도 통증 유발에 관여합니다.

문의 내용으로 보면 지금 심장이상여부 검사가 필요하고 귀하의 경우는 역류성 식도염이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 일시적 문제 등의 문제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정은 되지만 사실 검사를 보기 전에는 어떠한 단정도 하기가 어렵습니다.

진료를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는 심장질환의 걱정 때문인 것 같은데..그렇다면 해 보시는 것이 걱정해소 차원에도 필요할 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