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렌즈 교정을 잘못 받은 뒤로 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전(前) 안경을 약 2년간 착용하여, 렌즈를 바꾸기 위해 올 6월에 안경원에 갔습니다.

시력이 크게 나빠졌다는 말을 들었는데, 안경사님 말에 의하면 이전에 비해 약 5단계 정도가 낮아졌다고 했습니다.

시력 측정 후 현 시력에 맞춰 렌즈를 교정했는데 시야가 너무 쨍한 느낌이 들어서 안경사에게 문의했지만, 아직 젊기 때문에 며칠 지나면 적응이 될 거라며 안심하라기에 이대로 렌즈 값을 지불했습니다.

헌데 약 2주정도를 사용해도 적응이 되는 느낌은 없고 오히려 잘 보이던 글자들이 잘 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수험생이라 하루에 10시간 이상 책을 봅니다)

참다 도저히 안 되서 안과를 방문했는데, 안경 도수와 난시 도수를 낮춰야한다며 시력표를 받았습니다.

그 표를 들고 안경점에 다시 방문했더니 이렇게 하면 또 너무 낮아진다고 멀리 있는 사물이 많이 안 보일거라고, 곧 적응 될테니 계속 사용해보라고, 그 안과 의사가 너무 보수적으로 잡은거 같다 하기에 또 갸웃하면서 안경점을 나왔죠.

다시 2주 가량을 더 참다가 결국 안경점엘 다시 갔고, 그제야 안경 도수를 낮춰주었습니다.

헌데 안경 도수를 낮췄는데도 여전히 글자들이 잘 안 보였고, 이에 수반하여 멀리 있는 사물도 잘 안 보이게 되었습니다.

너무 이상하여 며칠 뒤 다른 안경점엘 갔는데, 렌즈에 난시 도수가 잘못 되었다는 겁니다. 결국 가지고 있던 렌즈는 폐기하고 새로 렌즈를 맞췄습니다.

헌데 이미 이시점에는 눈이 크게 상했는지, 여전히 글자들이 잘 안 보이고 눈에 촛점이 잘 안 잡히며 실벌레 같은 것들이 눈에 떠다니는 듯한 증상을 느꼈습니다.

결국 눈의 이상으로 다른 안과를 갔는데 눈에 대해 별 다른 언급이 없이 그저 지금 렌즈가 눈에 맞는다고, 계속 사용하다보면 눈이 괜찮아 질거라고 했습니다.

이게 벌써 3개월 이상 지난 이야깁니다.

눈 위에 아직도 실벌레 같은 것들이 떠다니고, 여전히 촛점이 잘 안 잡히는 듯 느껴지며, 가독력이 상당히 나빠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런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안과에 가봤자 시력 측정만 하고 렌즈를 그대로 끼라고 할 것 같고..

참고로 두통이 심한데다 시력 저하 등의 증상 덕분에 혹시나 하여 뇌 mri를 찍었는데 뇌엔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지난 주부터 GNC eye health formula를 먹고 있는데..

현 시점에서 시력 회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런지 간단한 방도라도 일러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렌즈 교정을 잘못 받은 뒤로 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문현승
문현승 전문의 강남밝은미소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문현승입니다.

먼저 눈의 상태를 보지 않아서 정확한 답변이 제한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맞춘 후 2주가 지나도
적응이 되지 않는다면 도수 조정이 필요합니다.

개인마다 적응력이나 조절력이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본인 도수보다 낮추어서 처방하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10시간씩 근거리 작업을 하게 되면
눈피로와 안구건조증이 수반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안경 도수가 맞는데도 시력저하와
흐리게 보이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인공눈물 사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지속되면 조절마비굴절검사를 통해서
보다 정확한 본인의 안경도수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안과에서 진료를 보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눈 앞에 실벌레가 보이는 현상은 비문증과 비슷한 증상인데요.
정상적으로도 보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과에서 동공확장제를 사용해서 안저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