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렌즈 교정을 잘못 받은 뒤로 눈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전(前) 안경을 약 2년간 착용하여, 렌즈를 바꾸기 위해 올 6월에 안경원에 갔습니다.
시력이 크게 나빠졌다는 말을 들었는데, 안경사님 말에 의하면 이전에 비해 약 5단계 정도가 낮아졌다고 했습니다.
시력 측정 후 현 시력에 맞춰 렌즈를 교정했는데 시야가 너무 쨍한 느낌이 들어서 안경사에게 문의했지만, 아직 젊기 때문에 며칠 지나면 적응이 될 거라며 안심하라기에 이대로 렌즈 값을 지불했습니다.
헌데 약 2주정도를 사용해도 적응이 되는 느낌은 없고 오히려 잘 보이던 글자들이 잘 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수험생이라 하루에 10시간 이상 책을 봅니다)
참다 도저히 안 되서 안과를 방문했는데, 안경 도수와 난시 도수를 낮춰야한다며 시력표를 받았습니다.
그 표를 들고 안경점에 다시 방문했더니 이렇게 하면 또 너무 낮아진다고 멀리 있는 사물이 많이 안 보일거라고, 곧 적응 될테니 계속 사용해보라고, 그 안과 의사가 너무 보수적으로 잡은거 같다 하기에 또 갸웃하면서 안경점을 나왔죠.
다시 2주 가량을 더 참다가 결국 안경점엘 다시 갔고, 그제야 안경 도수를 낮춰주었습니다.
헌데 안경 도수를 낮췄는데도 여전히 글자들이 잘 안 보였고, 이에 수반하여 멀리 있는 사물도 잘 안 보이게 되었습니다.
너무 이상하여 며칠 뒤 다른 안경점엘 갔는데, 렌즈에 난시 도수가 잘못 되었다는 겁니다. 결국 가지고 있던 렌즈는 폐기하고 새로 렌즈를 맞췄습니다.
헌데 이미 이시점에는 눈이 크게 상했는지, 여전히 글자들이 잘 안 보이고 눈에 촛점이 잘 안 잡히며 실벌레 같은 것들이 눈에 떠다니는 듯한 증상을 느꼈습니다.
결국 눈의 이상으로 다른 안과를 갔는데 눈에 대해 별 다른 언급이 없이 그저 지금 렌즈가 눈에 맞는다고, 계속 사용하다보면 눈이 괜찮아 질거라고 했습니다.
이게 벌써 3개월 이상 지난 이야깁니다.
눈 위에 아직도 실벌레 같은 것들이 떠다니고, 여전히 촛점이 잘 안 잡히는 듯 느껴지며, 가독력이 상당히 나빠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런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안과에 가봤자 시력 측정만 하고 렌즈를 그대로 끼라고 할 것 같고..
참고로 두통이 심한데다 시력 저하 등의 증상 덕분에 혹시나 하여 뇌 mri를 찍었는데 뇌엔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지난 주부터 GNC eye health formula를 먹고 있는데..
현 시점에서 시력 회복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런지 간단한 방도라도 일러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