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잔상
안녕하세요..
버스타고 가는중 운전석쪽의 저녁노을 해를 보고.. 옆을 봤는데 커다란 (진한 회색) 것이 잠깐 보이고는 사라져서.. 안과내원 물으니 잔상이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리고는 별말씀 없으셨고요. 생전 처음 경험입니다.
화장실 타일벽에 가로로 쭉~ 검정색 꽃문양이 있는데요..
그것을 잠깐보고 (1-2초) 그아래를 보니 그모양이 그대로 보입니다. (검정색이 흰색으로 보임)
주방에서 손을 씻는데.. 주방창을 통해.. 수도꼭지에 햇볕이 들어와 눈이 부셨어요.
빛이 길게 보였어요. 잠깐 보고는 다른곳을 보니 빛의 모양처럼 폭이 좁고 긴 네모 모양의 것이 보였어요.
- 앞의 2가지 경우 모두 잔상인가요? 생선처음 경험하는거라 걱정됩니다.
다른병원에 갈생각인데..어떤 검사를 받아봐야 하는가요?
- 원래 난시가 있는데 밤에 가로수 조명이나, 자동차 라이트 불빛이 더 퍼져보여요.
낮에도 햇볕드는 창가쪽에..빛을 느낄수 있어요. 왜 그런가요?
- 눈앞에..어떤 모양과 색을 가진것 같진 않은데요..세로 방향으로 어른(아른) 거리는데요.. 시야를 방애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안경을 벗고 보니 어지러운것 같아요.
왜 그런가요?
최근에 목디스크 수술을 받고 회복중인데..수술받기전(통증,몸 불편함)부터 현재까지 심신이 힘드네요..위의 증상들이 스트레스 연관 이 있나요?
목디스크약(리마딘정,바이코비정)은 계속먹고 있어요. 이명증약(나푸롤정,타나민정)은 먹다가 어제부터 안먹고 있어요. 신경과약 (자나팜정,뉴가바캡슐)은 중단했고요..
혹시 약과 상관있나요?
질문이 길지요..선생님의 빠른답변 바랍니다. (참고로 안구건조증,비문증 있음)
수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