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냉이 물처럼 나와요..
평소 자궁경부미란으로 인한 냉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다 3달 전에고주파 레이저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 후 꾸준히 병원을 내원하여 경과를 보았고 가장 최근 병원에 갔을때 (10일 전) 거의 완전히 깨끗해진 자궁경부 상태를 보여주셨습니다. 자궁경부가 잘 아물었고 질염도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틀 전부터 냉이 물처럼 나옵니다. 평소엔 약간 진득한 냉이 나왔다면 이번엔 팬티가 물로 젖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다행히 양이 많지는 않고 악취나 가려움증도 없고 팬티가 부분적으로 젖는 정도인데요, 원인이 궁금합니다. 예전에 자궁경부미란 때문에 냉이 워낙 많았었는데 그정도는 아니지만 혹시 다시 자궁경부에 문제가 생긴건지 아니면 질염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제가 3월 10일에 생리를 시작했었는데 지금이 배란기라서 일시적으로 물같은 냉이 나올 수도 있나요? 혹시 그럴 수도 있다면 보통 배란기에 물같은 냉은 몇일 정도 지속되나요?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평소에 워낙 병원에 자주 가서 검사를 받았고 최근 한두달 동안은 항상 아무 문제가 없다고 진단 받았기 때문에 현재 상태가 배란기로 인한 일시적인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냉이 물처럼 나와요..
신미영
신미영 전문의 삼성수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2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미영입니다.

배란기에 보이는 점액은 투명하고 냄새가 없으며
2-3일 이내로 관찰되지만, 질 안에 고여있다가 1주이상 조금씩 나올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나 질에 염증이 없어도
정상적으로 질분비물은 소량씩 분비되는데
가끔 그 양이 평소보다 많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려움증이나 냄새, 색이 투명하지 않다면
다시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히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