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지방제거
안녕하세요..
전 콧망울이 넓거나 코가 크거나 그런건 아닌데 동그래요..
그래서 몇년전에 수술을 했는데 콧대가 낮거나 하진 않다고 연골만 묶으면 되겠다고 해서 그것만 했거든요..
그런데 끝이 완전 동글해졌어요..한티도 별로 안나고 ㅠㅠ
실리콘을 넣고 싶진 않은데 검색해보니 코지방제거를 하면 된다고 나와있더라구요
그걸 하면 괜찮아질까요?



answer Re :코지방제거
이신철
이신철 전문의 아름다운사람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십니까? 성형외과 전문의 이신철입니다.

직접 뵙고 코 상태를 보거나, 아니면 최소한 사진이라도 봐야 정확한 진단이 나올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말씀 주신 바를 토대로 판단해 보건데,

질문주신 상담자 분께서는 흔히 얘기하는 '복코' 스타일로, 코끝을 비롯해서 그 주변부의 [연부조직]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연부조직]이라 함은, 뼈나 연골 같이 단단한 조직이 아니라, 근육, 지방, 진피 등과 같이 부드러운 조직을 통칭한 말로
코끝 부위에서는 연골과 피부 사이에 있는 모든 조직을 뜻합니다.

복코는 연골이 퍼져서 이를 묶어주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상기 말씀드린 대로 연부조직의 volume이 많을 경우 이를 제거하는 술식 (코지방제거라고 표현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같은 수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을 통해 동그란 느낌이 해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연부조직 내에는 코끝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들어 있어 연부조직을 제거하다가 이 혈관이 다치게 되면 코끝이 괴사되는 경우도 있으니 '일반적인' 코 수술보다 안전한 수술은 아니라는 사실은 아셔야 합니다.

좋은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원하시는 결과 얻길 기대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