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전문의 문근배 입니다.
81년생이시면 30대 중반이신데, 상담글만 보아도 얼마나 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지 알 것 같습니다. 환자꼐서 시행하신 검사는 Trimix 라는 발기 유발제를 넣은 후, 음경의 혈류 상태를 확인하는 음경 도플러 검사를 시행받으신 것 같습니다. 발기 부전 검사를 시행함에 있어, 혈류성 발기부전, 심인성 발기부전을 감별하는 중요한 검사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Trimix 를 음경에 직접 주입을 할때 통증으로 인해 약간의 성감 저하를 일시적으로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영구적인 현상은 아니고요, 말 그대로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Trimix 약물 자체가 체내에 오랫동안 누적되지 않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영구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Trimix 를 주입한 후에 인위적으로 발기를 시킨 상태로 2시간 50분 정도 경과를 하셨다면 지속발기증 현상을 생각해 볼 수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 시간이라 해도 후유장애를 남기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일단 경직장 초음파, 음경 발기 유발하 혈류 측정 등의 힘든 검사 이후,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드셨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단 검사를 진행하신 병원에 다시 방문하셔서 음경의 혈류를 증가시켜 주고, 자연 회복력을 길러주는 실데나필 or 타다나필 daily 요법 등의 약제 복용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돌아오실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 마시고요~ 시간을 넉넉히 가지시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