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어깨 좀 봐주세요
3월 달에 2년 전부터 오른 손목과 팔꿈치 통증 때문에 재활 운동을 하면서(개인 트레이너) 무거운걸 들다가 오른쪽 (
어깨 세모근!? ,삼각근!? 쪽인듯) 통증이 와서 병원가니 엑스레이상 이상은 없고 한 두달 물리치료 해보자 해서 치료 받고 좋아 졌으나 6월 쯤 다시 통증이 재발해서 메르스 때문에 7월 13일 쯤에 mri 검사를 했습니다.
mri 검사 결과는
ㄱ.전방 관절순=열상 의심 ㄴ. R/O adhesive capsulitis ㄷ.상완골두:낭성 변변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건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찍었는데 영상의학과 선생님만 계시고 정형외과 선생님은 안계셔서 저 보고 어깨가 찢어 졌으니 형외과 어깨 전문 하는곳이나 종합병원 가서 진찰받고 관절 내시경이 가능한 곳으로 가라고 하더군요.
지금 상태는 물리 치료 받고 좋아졌다가 다시 재발해서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듯 합니다. 3월 달에는 가만 있으면 아프지 않았는데 일주일 전부터는 우리하게 가만 있어도 아프고 무거운걸 들거나 하면 아프고 어깨들어 올리거나 팔과 어깨를 돌리면 아프지는 않으나 팔이 비틀리거나!? 하면 어깨가 아픕니다.
이런 경우 무조건 수술이 필요한지 궁금하구요. 어릴 때 부터 목이 안 좋기는 했는데 6월 부터는 목이랑 등 쪽도 통증이 있는데 이것도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어깨 찢어지면 무조건 수술 하나요?(저의 경우는?)
2.목이랑도 관련 있을 까요?(아니면 어깨 때문에 목이랑 어깨가 아픈가요?)


answer Re : 제 어깨 좀 봐주세요
김귀욱
김귀욱 전문의 골든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전방 관절와순 파열은 내시경적 봉합술이 필요한 병명이나 의심이라고 하신것으로 보아 환자를 직접
진찰한후 수술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심하지 않은 파열은 주사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으며 경추통증은
견관절과 관련해서 아플수 있으므로 진찰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