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면증 + 두통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현 무직 27세 남성입니다.
원래는 직장이 있었는데요.. 3달전 편두통이 찾아오면서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3달간 쉬면서 편두통이 나아진건지 제가 적응된건진 모르겠는데 두통은 참을만하구요.
(신경과, 내과, 이비인후과 병원이란 병원은 다가봤습니다) 종합병원은 아니지만 개인병원 신경과 2군데에서는 다 이상이 없다고 두통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문제는 두통이 아닙니다. 두통이 오면서 동시에 그떄당시 불면증도 함께 발생했습니다. 27년 살아오면서 두통, 불면증 앓아온적 한번도 없었고 1~2일정도 자고나면 병은 깨끗히 나았는데 이렇게 오래가는 두통과 불면증은 처음봤습니다. 두통이 금방나으려면 푹자고 일어나야하는데 불면증떄문에.. 제대로된 숙면을 거의 취하질 못합니다. 3달전부터 보통 밤11~새벽1시 사이에 눕구요, 일찍누워도 기본잠드는데는 3시간이상 소요됩니다. 물론 머리가 숙면을 취하는데 거슬릴만큼 아픈건 아닌데도 잠이 오질 않네요;; 날을 꼬박샌적도 꽤 많습니다.
그래서 민간요법이라고 한의원, 운동꾸준히, 카페인, 담배(는 원래 안했습니다), 술(은 3달전부터 끊었습니다), 낮잠도 안자고 이리저리 안간힘을 써봤는데도 도저히 잠이오질않아 수면유도제를 처음 약국에서 사다먹다가(지금 총 4알정도 먹은것 같습니다) 수면제를 처방받았는데 2알정도 먹고 웬지 더 먹으면 내성이 생길것같아 개인적으로 중지하고 잘떄마다 안간힘을 쓰는 중입니다.
한참 직장다니고 취업에 신경써야 할 나이에 불면증이 걸려서 힘듭니다.....
아참 그리고 여태 3일간 잠이 안와서 수면유도제를 복용하다 어제도 도저히 못버티고 새벽1시쯤 먹었는데요..
오늘일어나니 두통이 조금 더 세진거같고 구역감도 있는데 문제가 있는걸까요..?
빨리 낫고 다시 건강한 상태로 일다니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불면증 + 두통 도와주세요
신홍범
신홍범 전문의 코슬립수면의원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신홍범 입니다.

잠을 자지 못 하면 두통이 나타납니다.
또 불면에 비례해서 두통이도 심해집니다.

불면증 초기에는 수면제가 일시적 도움은 되지만
장기 복용 시에는 내성이 생기고 부작용도 심합니다.

불면증은 약으로 치료되지 않습니다.
불면증과 관련된 생각과 행동을 교정하는
인지행동치료가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