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클라미디아 감염 경로를 모르겠습니다
비뇨기과에서 클라미디아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2 주전에 새로 만나게 사람과 성관계를 한 것 외에는 없어서, 지금은 만나지 않는 그녀에게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으라고 권했습니다. 그런데 그녀가 보건소의 성병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왔습니다. 이게 가능할 수 있나요? 그와 관계 하기 이전에는 과거 여친과 마지막 관계를 한 게 3 달 가량 됐거든요.

이런 사정을 치료받는 비뇨기과에 물어봐도, 잘 모르시더라구요. 하이닥에 질문을 두 개 남깁니다. 지금은 과거 여친이건 새로 만난 사람이건 모두 만나지 않는 상태예요. 부디 정확한 답변을 부탁합니다. 제가 감염된 원인을 통 모르겠어서 그렇습니다.

1. 관계한 시기나 증상이 나타난 시기로 볼 때 감염원은 증상이 있기 2주전에 관계한 사람 같은데요. 그녀는 관계후 약 1달 후에 보건소 성병 검사에서 클라미디아가 음성이 나왔습니다. 이게 가능한가요? 클라미디아 세균을 인체가 자체적으로 살균한 건가요? 아니면 보건소의 검사가 잘못 나올 수 있는건가요?

2. 혹은 3달도 훨씬 전에 관계한 과거 여친이 나를 감염시킬 수가 있나요? 즉 클라미디아가 100일 동안 증상없이 내 몸에 잠복할 수 있나요?


answer Re : 클라미디아 감염 경로를 모르겠습니다
문근배
문근배 전문의 드림유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문근배 입니다.

클라미디아는 STI (sexual trasmited infection) 으로 성관계를 통해서만
인체에 감염이 되는 질환입니다.

비임균성요도염 (NGUI) 의 대표적인 경우로, 보통 잠복기는 2주정도이나, 그 기간은 가변적입니다.

두 여성분과의 관계 후 interval 로볼때, 2주전 관계를 한 분과의 감염이 가장 의심이 됩니다.
보건소 PCR검사가 음성으로 나왓다 하더라도 위음성일 수 있으며,
잠복중인 상태일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여성분의 재검이 필요한 상태로, 감염 경로와 관계 없이 독시사이클린 항균제 요법을
두 분이 함께 시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