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평상시 운동량이 꽤 되는 군인입니...
평상시 운동량이 꽤 되는 군인입니다. 몇년전부터인가 자꾸 몸에 쥐가 많이나네요 물론 축구같은 격한운동을 할때 특히나 그런거긴 한데 운동부족이라 생각되지않고 몸이 전체적으로 쥐가 잘나는 체질로 바뀐느낌이랄까요.. 병원에 가도 운동부족이라는 말만 듣고오니 물어볼곳이없네요


answer Re : 평상시 운동량이 꽤 되는 군인입니...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쥐가나는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유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우유에 있는 칼슘을 흡수하기 위헤서 마드네슘이 필요로 하는데 마그네숨과 칼슘의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영양적인 원인이 아니라면 장의 기능을 살펴봐야 됩니다. 밑빠진 독에 물붓기라는 말이 있듯이 음식물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은 소장인데 소장이 유전적 환경적 원인으로 좋지 않은 경우에는 음식물중에서 영양분이 소장에서 흡수가 되지 않고 다 빠져 나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검사를 해봐야 되며 한국의과학연구소에서 하는 대변 검사를 통한 장내 세균총 검사를 받아 보기 바랍니다.

유전적 환경적인 원인으로 장에 유해균이 많은 경우에는 영양소가 다 빠져 나가게 됩니다.
모든 병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으면 치료가 되고 원인을 찾지 못하면 치료가 되지 않는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