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주변 피부가 좀 더 어두워요
안녕하세요
저는 얼굴 피부에 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1) 보통그렇듯이 아기땐 저도 엄청 하얗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냥 평범한 황인종(황인종이지만 막 샛노랗고 그런건 아니에요)이지만 피부색이 또래 여자애들에 비해 살짝 까무잡잡하기도 하고 노란끼도 한번씩 있는데(평소에 영양상태는 괜찮아요 이것저것 잘 챙겨먹어요) 점점 스트레스네요 저만 그런것 같기도 하고ㅠㅠ 제 피부상태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또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2) 턱피부 그러니까 입주위 피부가 저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 보면 얼굴 피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어두워 보이곤 하는데요 왜 그런걸까요??

3)제 눈두덩이 한쪽만 다른 한쪽에 비해 좀 어두워 보이는데 이건 어떻게 해석하고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궁금한것을 올려봤어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턱주변 피부가 좀 더 어두워요
김영훈
김영훈 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궁금했던거였는데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오늘하루도 화이팅이에요~*^^

궁금했던거였는데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오늘하루도 화이팅이에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 입니다.

우선은 사진이 없기때문에 정확한 평가는 어렵습니다.
사실 사진이 있어도, 찍을 당시의 환경이나 조명등에 따라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평가장비로 촬영하지 않은이상은 말씀드리기가 어렵지요.
그래도 가능한한 말씀을 드려보면..

1) 원래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는 조금씩 어두워집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니까요. 선천적으로 멜라닌세포가 적은 타입인 사람인 경우에는 착색이 없이 뽀얀 피부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만, 말씀하신대로 황인종이니까....정상적으로 멜라닌 세포가 있으니까 좀 어두워지는게 당연합니다. 그냥 자연스럽다고 말씀드리는게 맞을 것 같네요. 전혀 스트레스 받거나 고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까무잡잡하지만 않다면요.
시간이 흐른다고 괜찮아지는게 아니고, 관리를 안하시면 점점 어두워 질 수도 있습니다. 나이를 먹는데, 피부만 점점 좋아질 수 있다고..정말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시간은 인간의 편이 아니거든요.

2) 턱피부 그러니까 입주위 피부가 저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 보면 얼굴 피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어두워 보이곤 하는데요 왜 그런걸까요??
모든 사람이 그렇지는 않습니다만, 입주변, 눈주변 등 인체의 구멍 주위는 피부가 접히거나, 두꺼워지면서 상대적으로 어두워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3)제 눈두덩이 한쪽만 다른 한쪽에 비해 좀 어두워 보이는데 이건 어떻게 해석하고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해석하기 힘듭니다...사진이 없으니... 구조적으로 좀 더 꺼져서 어두운 경우도 있고, 한쪽만 많이 만져서 어두운 경우도 있습니다. 아토피등의 염증성 질환에 의해서 어두운 경우도 있고, 혈관이 비쳐보여서 어두운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아주 좋은 치료법은 없습니다만, 다들 조금씩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문제는...다 돈이 많이 듭니다. 필러를 넣거나, 토닝을 하거나, 혈관레이저를하거나 해야하니까요. 이건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문의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