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속에 살이 부푼거같은데 가능한가요?
이주전에 속옷에 피가 미미하게 묻어서 굳은 자국이 남고 간지럽고 따가워서 산부인과에서 진료봤는데 그냥 쓸린거라 연고 바르면 된다고 하는데 쓸 일일이 전혀없어서 의아하다 생각했었습니다 참고로 성관계는 증상있기 이주일? 전에 맺고 그 이후에는 안했거든요 다음날에 아프거나 그런것도없었의요
병원갔다와서 바로 생리하는데 그때는 간지럽거나 따가운증상이없더니 끝나고 나니 다시 간지러워서 거울대고 연고바르는데 질이 평소보다 벌어져있어서 거울로 요리조리살피는데 질안에 윗부분이 볼록해서 부었다고 해야되나 무튼 위에살이 커져서 벌어져있는거 같아요 저녁에발견해서 아침에 병원가볼까하니 다시 아물었는지 평소때랑같아서 안가긴했는데 그냥 이렇게 살이 부풀기도하나요? 손가락으로 넣어보면 혹이난게 아닌거같구. . .
고등학교 대학교때 엄지만한 혹이 나서 제거 하구 이번년도 자궁경부에서 용종? 풍선처럼 혹이나서 큰병원에서 지져서 제거했었거든요 같은건가해서요


answer Re : 질속에 살이 부푼거같은데 가능한가요?
박선민
박선민 전문의 더행복한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선민 입니다.

속옷에 피가 미미하게 묻고 굳은 자국도 남고 간지럽고 따가운증상이 있으셨군요.

이런증상들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전에 있었던 혹이나 자궁경부의 용종등도 원인이 될수 있고 염증이나 피곤함 생리주기상 호르몬의 변화등도 외음부의 다양한 영향을 줍니다.

또는 임신가능성이 있다면 임신확인은 해보시기 바랍니다.

산부인과 진료상 특별한 혹이나 이상소견이 발견되지 않고 , 외음부에 볼록하게 부었던 증상이 사라졌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세정제나 질 유산균등의 적절한 사용도 도움이 될수 있으며 . 출혈이나 부종, 혹등의 이상소견이 지속 재발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상담과 자세한 진료를 받아 보시는것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