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암검사를 해야지만 자궁경부염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선생님 자궁경부암검사를 해야지만 자궁경부에 염증이 있는지 없는지 자궁경부염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노란냉+칸디다처럼 심하게 나와 3주전 std12종 검사상 칸디다곰팡이만 발견/성병균은 발견 x

약을 먹고 질정을 처방을 받아도 계속 노란냉이 나옵니다 호전이 안되는데..

암검사는 3년전에 정상이었습니다

선생님이 검사했을때 육안으로 자궁경부가 헐거나 이상있지 않는것 같다는데..

자궁경부염증이 노란냉및 분비물이 나온다고 해서요

자궁경부암검사를 받아야지만 자궁경부염증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answer Re : 자궁경부암검사를 해야지만 자궁경부염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이호
이호 전문의 허유재병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노란냉이 계속되어서 고민이시군요?
두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염과 자궁경부염입니다.

노란냉이 지속적으로 나올정도의 자궁경부염은 경부암검사를 하지 않더라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료하신 선생님이 보셨을때 헐거나 이상있지는 않다고 하셨으니 질염에 무게를 두어야겠네요.

정밀냉검사 12종을 하셨는데 칸디다 외에는 나오지 않았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네요.
하지만 성관계를 통해서 매개되는 12종 외에도 일반적으로 질내에는 많은 균들이 살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산성의 환경에서 좋은 균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가 스트레스나 과로, 불면등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질내 환경이 알칼리성으로 변하게 되면 다른 세균들이 자라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칸디다 질염도 이렇게 발생하는 대표적인 진균성 질염이랍니다.

현재 내몸의 상태가 어떤지 살펴보시고 면역력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과 영양, 몸을 따뜻하게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면 질염도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글의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수 없습니다.
자주 내원하셔서 산부인과 선생님과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