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무것도 하기 싫고 늘 가슴 한구석이 답답한데 우울증일까요?
44세의 주부입니다.

뭐든지 하기 싫어지고 맡은 일도 부담스럽게 느껴지며 그냥 잠이 늘고 가슴 한구석이 답답합니다.
잘때 식은땀도 느끼고...
아이들을 키우는것도 집안일 하는것도 부담스럽고 귀찮아 집안이 엉망입니다.
멍청하게 스마트폰 게임만 하다가 해야할 일을 하지 못한 제가 짜증이 나서 아이들에게 화풀이를 하곤 합니다.
혹여 우울증같은건지..
상담을 받아야 하는건지..

지난 여름이 하고자 하던 집단관련 일이 대인관계때문에 잘 안되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그 집단에서 스트레스 받느니 탈퇴하자 싶어 탈퇴한 이후로 그런 증상이 지속 강화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엔 극심한 스트레스로 살이 빠지고 탈모까지 진행됐구요...요며칠은 과도하게 먹고 살이 찌는 증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약을 처방받아 치료해야하나요?
아니면 상담가를 찾아가 상담해야하나요?

정신과 병원은 시간에 쫓겨 거의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아 여기에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아무것도 하기 싫고 늘 가슴 한구석이 답답한데 우울증일까요?
김응조
김응조 전문의 이지마인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응조 입니다.

의욕저하, 본인 스스로에 대해서 짜증, 감정조절의 어려움, 대인관계에서 불편감, 스트레스로 의한 신체적 반응으로 어려움이 있으시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다고 말씀해주시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봐야 알것 같습니다만, 우울증의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울감의 호전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치료가 가능합니다만 정확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능하시면 근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병력 검사 및 진단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은 밥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