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피부과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다한증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양방의 다한증 치료의 경우 땀을 유발하는 교감신경을 차단하여 치료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며, 시술하신 보톡스 치료도 일시적인 효과를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효과가 잠시뿐이거나 보상성 다한증의 부작용등으로 인해 선택시 주의를 해야합니다.
한방에서는 다한증을 여러가지 이유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장부의 기능저하나 항진, 체질적인 문제 등을 통해 개인별로 다한증의 원인이 다르다고 생각하여 치료에 접근합니다.
타고날 때부터 다한증이 심한경우나 증상이 발생한 후 시간이 오래 지난 경우에는 완전하게 증상을 호전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반대로 증상이 갑자기 발생했거나 기간이 오래되지 않은 경우에는 원인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완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골반의 틀림으로 인해 발에 열이 감소하여 치료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지 않지만(의학적으로 골반의 뒤틀림은 척추 전체에 영향을 주고 척추 주위의 자율신경계에도 부작용을 주게 되어, 통증 같은 근골격계 문제는 물론 다한증 같은 자율신경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현재 질문자님께서 어느정도 뒤틀림이 있는지, 그 정도의 뒤틀림으로 현재의 다한증이 유발되는 지에 대한 것은 확인해야 알 수 있습니다.
답변이 부족하겠지만, 가까운 병원이나 한의원 등에 내원하시어 진료를 직접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