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잦은 자위로 쿠퍼액이 요실금처럼 새어나오는거 같은데 케겔운동으로 나아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24살 남자입니다. 철없던 때부터 자위를 많이 즐겨햇던 지라 최근 몇달전부터는 1주에 두번정도로 이제는 줄엿습니다. 근데 최근 1주전부터 이성과 연락하면서 같이 만나게 되는 일도 잦아졋는데 만나서 이야기만 해도 쿠퍼액이 계속 요실금처럼 새어나와 고민입니다. 속옷이 은근 젖을정도로 오랜시간 같이 있으면 그만큼 계속 나오는 편이고 옷때문에 가려져 냄새가 퍼지진 않지만 직접 냄새를 맡아보면 정액냄새 비슷하게 비린 냄새가 나기도 하구요, 질문 드립니다!
1. 케겔운동을 통해서 괄약근을 강화하는게 맞는건지...
2. 또한 치료방법은 어떻게되는지..
3. 또 앞으로 자위를 더 줄이거나 아예 금하는 등의 요법도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잦은 자위로 쿠퍼액이 요실금처럼 새어나오는거 같은데 케겔운동으로 나아질 수 있을까요?
이수형
이수형 전문의 그랜드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수형 입니다.

일상생활시 쿠퍼액이 나오는게 아니라 성적 흥분상태에서 쿠퍼액이 나오는것은 정상적입니다.

개개인마다 성적 흥분되는 상황이 다르므로 이성에 대한 호기심, 흥분으로 인해 쿠퍼액이 나오는것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일상생활 도중에도 액이 계속 나온다면 쿠퍼액 외 요도염,전립선염에 의한 요도분비물일 가능성이 있으니 이러한 경우에는 가까운 비뇨기과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케겔 운동을 통한 골반근육 강화 운동은 남성들의 전립선 질환 및 발기력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수준에서의 자위행위는 건강한 활동으로 특별히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