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원도 입니다.
난시가 심하신 편이시군요.
근시 또는 난시의 경우 라식이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으나, 난시의 정도가 심하다면 정밀검사후 라섹을 해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시가 많아도 대부분 완전교정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일부에서 다시 난시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계속 유지가 잘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선 라식라섹 차이에 대해 알아보면..
라식수술은 라식기계를 이용하여 검은자(각막)에 얇은 각막절편(뚜껑)을 만들고, 근시,난시 도수만큼 레이저를 조사하고, 각막절편을 덮는 수술방식입니다.
통증이 없고,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지만, 각막절편만큼 각막을 더 깎아야 하기 때문에, 각막두께가 얇거나, 눈이 나쁜 분(고도근시,고도난시)은 라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라섹수술은 라식처럼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검은자(각막)에 바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는 만큼 각막두께를 더 많이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각막이 얇거나, 고도근시, 고도난시인 분들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있어서 수술일 포함 2~3일간은 눈을 뜨기 힘들어 2~3일 쉬어야 하고, 시력 회복이 라식에 비해서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가까운 시력교정안과에서 정밀검사후 눈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한군데 병원에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다 얻지 못했다면 2~3군데의 안과에서 검사를 통해 다른 안과전문의의 견해를 들어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