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미성년자인데 입꼬리 수술 가능할까요?
입꼬리가 쳐져서 고민인 고등학생 입니다. 친구들도 맨날 저보고 우울해 보인다고 하고 어떤쌤은 저보고 수업하다가 너 쳐다보면 나도 같이 우울해진다는 소리까지 하셨어요. 정말 왜 엄마아빠는 저를 이렇게 낳아줬는지 스트레스 입니다. 나름 노력도 많이 하거든요 막 아에이오우 하고 웃는 얼굴 연습도 하고 ㅠ 근데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아요 거울을 정말 계속 보는데 항상 울상인 얼굴 입니다 ㅠ 입꼬리 수술을 하면 좀 웃는상으로 변한다고 들었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저는 아직 미성년잔데 수술이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입꼬리수술(미성년)
송상훈
송상훈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송상훈 입니다.

입꼬리가 처져 우울해보이거나 차가워보이는 인상은 실제적으로 입꼬리 자체가 내려간 경우보다는 입매전체의 구조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약간의 돌출입이 있거나 앞턱이 후퇴되었거나 무턱인 경우, 상악이 길거나 인중의 중앙이 짧은 경우처럼 입술이 자연스럽게 다물어지지않을 때 무의식적으로 입을 다물게 되어 이로인해 그런 인상을 만들게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전체적인 입매자체의 구조적인 문제를 볼륨을 주거나 치아를 교정하거나, 근육의 힘을 조절하는 등 비수술적으로 교정하여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현재 나이를 고려할 때 입꼬리수술보다는 입꼬리의 시술적 교정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수술적 교정으로도 어느 정도 충분한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일단 본인의 스트레스를 부모님과 충분히 의논하시고, 시간나시면 부모님과 함께 입매전문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