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새로 이사간 누나네 집에만 가면 목구멍이 간질 거립니다.
안녕 하세요. 25살 남성입니다. 제가 알레르기비염을 오래 앓고있습니다. 누나집이 이사온지 5개월밖에 안됬는데요. 건물자체는 낡아도 가구나 벽지가 새거라 그런지 누나집에만 가면 목구멍이 근질거립니다. 예전에 이비인후과에서도 이 증상을 얘기하니깐 알레르기때문이라는데요. 일단 그래서 어쩔수 없이 최대한 안가려고 하지만 사람이 아예 안갈수는 없어서 가끔 용건만 해결하고 바로 오는데 5분정도밖에 안 있었는데도 목이 조금 근질거립니다. 2주전에 대학병원 호흡기내과에서는 새집증후군때문에 그렇다는데 이럴땐 아예 안가는게 좋은가요? 이것때문에 천식이 생기는게 아닌지 걱정됩니다. 천식증상인 기침, 호흡곤란, 천명음, 흉부압박감 이런건 전혀 없습니다.


answer Re : 새로 이사간 누나네 집에만 가면 목구멍이 간질 거립니다.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참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걱정되어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지금의 증상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먼지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특정 장소에서 증상이 심해진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비염은 특정 물질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비염의 치료는 그 증상의 정도와 반복 여부에 따라서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지만,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항원을 피하는 회피요법과 약물요법 및 면역요법 등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진찰을 받고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좀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와 같은 답변은 참고사항이며, 법적인 책임이 동반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확한 검진과 판단은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